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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농협 < 개인사업자 >

강화청년 2021. 8. 24.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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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는 일반사업자와 간이사업자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기업 간 B2B 거래 시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해 주 거래 은행인 농협으로 다녀왔습니다.

 

농협이 아니더라도 기업은행이든 주 거래처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이처럼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일반사업자로 등록을 하셔야 하고요. 만약 간이사업자가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 일반사업자로 변경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잠시 멈춰주세요!

 

간이사업자가 일반사업자로 바뀌게 되면, 3년 동안 재변경을 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길 바랄게요.

 

 

 

 

개인사업자는 2019.07.01부터 직전연도 과세분과 면세분 공급가액의 합이 3억 원 이상일 시 의무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주셔야 하고, 법인의 경우에는 매출에 관계없이 발행해야 하는 의무를 지닙니다.

 

 

 

농협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이처럼 전자세금계산서는 일반사업자나 법인이라면 반드시 알고있어야 할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이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근처 은행에 내방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 업무를 위한 전용 인증서로 홈택스에서 이용이 가능해야 할 것입니다.

 

 

 

저도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려고 인터넷으로 이렇게 저렇게 알아봤는데, 정보형 글들만 수두룩하지, 정작 내게 필요한 정보들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주 거래 은행인 농협에 전화를 걸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움직였습니다.

 

 

농협 직원분은 반드시 지참해야 할 서류들을 안내해주셨어요. 

 

 

필수 지참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원본

2. 신분증

3. 사업자용 통장

(도장으로 만들었다면 도장 지참)

 

 

 

 

곧바로 해당 서류들을 잽싸게 준비해서 농협으로 향했는데요. 정보를 잘 모르는 분들은 가능하면 큰 지점으로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서비스가 확연하게 차이 납니다. 꼼꼼하게 서류 하나하나 짚어주시는 것은 물론,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까지 알려주셨거든요. 근처 두 군데 방문해보고 말씀드리는 거예요.

 

 

그리고 위에서부터 계속 주거래 은행을 언급해드렸는데, 농협에서의 거래가 적었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해서요. 반면에 농협에서의 거래는 많지만, 사업자 통장이 없으신 분들께서는 현장에서 바로 개설도 가능하다고 하니, 당일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직접 은행에 내방해서 발급을 받게 되면 수수료가 4,400원인데, 온라인 상 업체들을 통해 발급받게 되면 동일하게 1년 기준으로 약 100,000원을 지급해야 하더라고요. 굳이 인증업체의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까지는 필요 없다는 사실 ~

 

 

 

 

여기까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홈택스에 접속하셔서 전자세금계산서발행 버튼을 누른 뒤 하나하나 채워나가면 쉽고 간단하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발행한 계산서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입력 하시어 발행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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